카테고리 없음

대운을 잡아라 몇부작

다양한이슈 2025. 9. 19. 18:49
반응형

KBS1 일일 드라마 '대운을 잡아라'는 돈 많은, 돈 없는, 돈 많고 싶은 세 친구와 그 가족들의 이야기를 다룬 짠내 나는 성장 드라마입니다. KBS 일일극 특유의 따뜻하면서도 현실적인 이야기로 시청자들의 공감을 얻으며 순항 중인데요.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는 드라마의 핵심 정보를 정리해봤습니다.

드라마 정보 및 몇부작?

사진 대운을 잡아라 몇부작

 

‘대운을 잡아라’는 2025년 4월 14일에 첫 방송을 시작해 총 120부작으로 제작된 KBS 일일드라마입니다. 처음에는 124부작으로 계획되었지만, 최종적으로 120부작으로 확정되면서 2025년 10월 3일(목)에 마지막 회차가 방영될 예정입니다.

 

드라마의 기획 의도는 "돈이 전부는 아니다"라는 메시지에서 출발하지만, 현실 속에서는 돈 없이는 행복조차 누리기 힘든 상황을 진지하게 다루고 있습니다. 돈을 쫓다가 인간관계와 삶의 균형이 무너지는 모습을 보여주는 한편, 돈이 없더라도 가족과 사랑으로 행복을 찾는 이야기를 통해 결국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건 ‘사람’이라는 사실을 되짚어봅니다.

 

주요 줄거리 및 인물관계

사진 대운을 잡아라 몇부작

 

드라마의 주인공은 한때 '천하고 삼총사'였던 세 친구 한무철, 김대식, 최규태입니다. 이들은 40년이 흐른 뒤 건물주와 세입자라는 극명하게 다른 처지에 놓이게 됩니다.

  • 한무철 (손창민): 공사장 일용직에서 월세 받는 건물주가 된 K-스크루지. 아내와 자식들에게는 무심하고 오직 돈만 바라보는 인물입니다. 사기를 당하면서 인생의 큰 위기를 맞게 되지만, 그 과정에서 진정한 삶의 가치를 깨닫게 됩니다.
  • 김대식 (선우재덕): 대운빌딩 1층에서 치킨집을 운영하는 무철의 친구이자 세입자. 한때 고등학교 짱이었지만 지금은 악덕 건물주 무철 때문에 파산 위기에 놓입니다.
  • 최규태 (박상면): 일등부동산 사장으로, 무철의 횡포에 시달리는 인물입니다. 돈 때문에 무철에게 굽신거리지만, 아들의 수술비가 필요해지면서 절박한 상황에 처하게 됩니다.

세 친구의 이야기는 과거와 현재를 오가며 돈과 욕망, 가족애와 우정 사이에서 갈등하고 성장하는 과정을 그립니다. 특히 돈밖에 모르던 한무철이 사기를 당하고, 기억상실에 걸려 20대 청년의 모습으로 돌아가면서 벌어지는 좌충우돌 에피소드가 드라마의 흥미를 더하고 있습니다.

 

다시보기 (OTT) 정보

 

'대운을 잡아라'는 KBS1에서 방영되는 일일 드라마인 만큼, 실시간 본방송을 놓친 시청자들은 다양한 OTT 플랫폼을 통해 다시 볼 수 있습니다. 현재 드라마의 모든 회차는 웨이브(Wavve)에서 시청 가능합니다. 그 외에도 네이버 시리즈온, KT Seezn 등 다른 VOD 서비스를 통해서도 유료로 개별 회차를 구매해 볼 수 있습니다.

 

드라마 '대운을 잡아라'는 각자의 자리에서 고군분투하는 이 시대의 모든 이들에게 위로와 용기를 전하는 따뜻한 메시지를 담고 있습니다. 앞으로 남은 이야기 속에서 이들이 어떤 결말을 맞이할지 기대하며 지켜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마무리 정리

사진 대운을 잡아라 몇부작

 

드라마 '대운을 잡아라'는 각자의 자리에서 고군분투하는 이 시대의 모든 이들에게 위로와 용기를 전하는 따뜻한 메시지를 담고 있습니다. 앞으로 남은 이야기 속에서 이들이 어떤 결말을 맞이할지 기대하며 지켜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반응형